본문 바로가기
IT

카톡 잘못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by Newmun 2024. 3. 26.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인스타그램 DM을 페이스북 메세지를 많이 사용하지만, 아직까지는 대한민국에서는 카카오톡을 대부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만큼 카카오톡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은행 앱을 들어갈 필요없이 카카오톡 안에서 상대방에서 돈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생겼을 때 정말 편리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저 또한 작은 금액은 은행 계좌번호로 보내는 것이 아닌 카카오톡 앱 안에서 간단하게 돈을 입금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살다 보면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예로 든 것처럼 친구한테 보내야 하는데 잘못해서 이름이 비슷한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 보통 이럴 때 며칠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송금한 돈이 취소됩니다. 하지만 당장 잘못 보낸 돈을 다시 보내야할 때는 정말 난감해집니다.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에서 돈을 보냈는데 금액이 잘못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착각해서 다른 사람한테 돈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며칠이 지나면 자동으로 입금한 돈이 취소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간을 두었다가 자동 취소되기를 기다립니다. 하지만 잘못 보낸 돈을 바로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송금한 돈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01.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송금보내요] 칸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카카오페이]를 선택해주세요. 제 사진을 예시로 들었ㅇ르 때, 눈물을 흘리는 이모티콘 밑에 있습니다.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02. 카카오페이 창이 나옵니다. 그 다음에는 [통합 내역]이라고 적혀 있는 탭을 선택해주세요. 통합 내역 칸에는 자신이 보낸 돈의 금액이 적혀 있습니다.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03. 상세 내역 창이 뜹니다. 그 다음에는 아래 칸에 있는 [송금 취소]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선택을 하기 전에 카카오톡에서 취소할 돈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04.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경고창이 나옵니다. 보통 돈과 관련된 기능들은 아래 사진처럼 경고창이 나온 다음에 확인을 받습니다. 계속 진행하기를 원하면 빨간색 버튼 [확인]을 눌러주세요.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05. '송금 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그 밑에 있는 노란색 버튼 [확인]을 눌러주세요.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06. 카카오톡 채팅창으로 다시 돌아오면 [송금취소 완료]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 과정까지 했다면 여러분들이 잘못 보낸 돈이 취소되고 여러분들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 보낸 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방법으로 할 수가 없다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카카오톡 송금한 돈 취소하기

07. 처음부터 카카오톡 [더보기 창]에서 [PAY] 탭을 눌러주세요. PAY 탭은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08. PAY 창에서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통합 내역] 탭을 눌러주세요.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09. 아래 위치해 있는 빨간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빨간색 버튼에는 [송금 취소]라고 적혀 있습니다.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10. 경고창이 뜹니다. [확인] 이라고 적혀 있는 빨간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톡 송금한 돈 취소하는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잘못 송금한 돈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돈을 잘못 보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카카오톡에서 자동으로 송금한 돈이 취소됩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하면 바로 취소가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알고 있다면, 나중에 혹시라도 돈을 잘못 보내더라도 당황할 필요없겠죠.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그 즉시 취소되니까요. 사실 카카오톡 안에는 우리가 모르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다음에도 또다른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대한민국에 누군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글도 있어요!

 

카카오톡에서 신용점수 신용등급 확인하는 법

안녕하세요. 신용점수, 신용등급이라고 하면 뭔가 어렵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돈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신용점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절차를 걸쳐야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

newmunit.com

 

 

반응형